[포지션: 제휴채널 검색광고 운영전문가]
■ 직무 키워드: 검색광고(SA) 채널 실적 및 효율 관리
■ 담당 직무
검색광고는 여러 포털社 내 쇼핑과 관련된 키워드를 등록, 관리를 통해 디지털마케팅 업무 수행 합니다.
일반(사이트) 검색, 브랜드 검색, 쇼핑 검색 3가지 유형으로 기획 및 관리 운영이 가능하신 전문가의 지원을 부탁드립니다.
1. 검색광고 매체별/상품별 특성에 따른 최적화 운영 전략 수립 및 예산 플래닝
2. 구글 쇼핑검색 광고피드 확대 개발, 자동입찰 전략 도입으로 캠페인 양적&질적 성장 도모
3. 효과적인 키워드 Pool 관리 및 신규 키워드 수집 소스 다각화 통해 추가 전환 키워드 발굴
4. 내/외부 검색광고 연동실적 관리 및 분석 인사이트 도출
5. 내/외부 검색광고 키워드 연계운영 강화 및 내부 광고매출을 부가지표로 활용한 효율관리
* 주요 활용 Tool : WIKI, JIRA, Slack, MS office
■ 자격 요건
1. 관련 업무 경력 3년 이상
2. 전략적 사고 역량
3. Communication 역량
4. Business/IT Trend에 대한 이해 및 Insight
5. Data 분석 역량
■우대 사항
- e-commerce / 포털 서비스 관련 업무 경험 우대
- 종합광고대행사, 미디어랩사, 검색대행사 업무 경험 우대